대구한의대 LINC3.0사업단, ‘K-뷰티’ 글로벌 시장 공략

싱가포르 현지 개최하는 ‘Cosmoprof Asia 2022’ 참석 위해 학생 14명 파견

2022-12-06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LINC3.0사업단은 지난달 14일부터 19일까지 참여기업과 연계해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리는 ‘Cosmoprof Asia 2022’에 학생 14명을 파견했다.

‘Cosmoprof Asia 2022’는 세계 3대 화장품 관련 40여개 국가의 10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코로나(COVID 19)로 인해 2020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됐다.

전시회에는 ㈜메디웨이 코리아, ㈜미진코스메틱 등 10개 대구한의대 가족기업이 참여하고, 학생들은 기업과 1대1로 매칭을 통해 해당기업 관련 전 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제품 만족도 분석과 전시회에 참여한 다수의 기업과 비교분석을 통한 해당제품의 개선 사항을 도출하는 등 글로벌 실무역량을 제고했다.

수업을 통해 도출된 구체적인 학생들의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기업들이 참여해 평가하고, 추후 우수결과에 대한 학생들의 기업대상 노하우 이전도 추진하게 된다.

이 과정 간 기업이 원할 경우 해당 학생들이 해당기업에 장기현장실습 및 취업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대학은 K-뷰티 관련 가족기업들의 글로벌 시장공략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문제해결 과정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게 함으로써 글로벌 현장실무역량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교육을 매개로 한 대학과 기업 간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LINC3.0사업단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코이코와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외 전시관련 지원, 세계 각국 화장품 인허가 업무, 화장품 수출대행 등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K-뷰티 기업지원 및 학생들의 글로벌 프로그램 네트워크를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