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주민행복 함께 이룸’ 공모전 시상식

최우수상에 ‘헌 옷 패션쇼’

2022-12-07     황병철기자

의성군은 지난 5일 ‘제6회 의성 주민행복 함께 이룸 아이디어 공모전’ 선정작 7건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매번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주민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역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시범마을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의성군이 주최하고 행복의성지원센터가 주관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폐교 위기에 직면해 있는 작은 학교 살리기 방안 △유입청년의 안정적 정착과 기존 주민들과의 협력 강화 방안 △안계면 소재지의 교통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주제로 총 19건의 제안이 접수, 서면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4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환경 이슈를 다루며 지역주민과 유입 청년 간의 화합과 협력의 내용을 담은 ‘헌 옷을 활용한 지역주민 패션쇼’가 차지했다.

또 △교사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 △주차 홀짝제를 통한 안계면 소재지 교통 문제 해결 방안 등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군정 정책에 반영 또는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의성군 교육, 지역 현안 등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