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왜관초, 사랑나눔 행사 실시 효마실노인주간보호전문센터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사

2022-12-27     박명규기자


왜관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지난 23일 전교학생회 임원, 학급학생회 대표 및 공연단 학생 등 20여 명이 효마실노인주간보호전문센터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성탄절과 연말을 맞이해 방과후 학교에서 배운 노래와 춤 등 각자의 재능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고 위로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위문 공연 형식으로 준비했다.

효마실을 찾은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준비한 기타와 플루트 연주, 노래, 민요, 댄스 등을 공연하며 50여 명의 어르신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말이 담긴 떡, 과일, 과자 등을 간식을 준비하여 나누어 드리며 함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한지민 학생은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저희의 춤과 노래로 즐거워하시는 것을 보고 저도 기뻤습니다. 어르신이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홍정임 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찾지 못하던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사랑을 나누는 봉사 활동을 가질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