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2022-12-28     황병철기자
의성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온 활동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열린 보고회는 공동위원장인 김주수 군수를 비롯해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18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공로패 수여, 협의체 우수분과 시상, 공모사업비 전달, 군협의체 활동보고 및 읍·면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사흠)는 2022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받은 상 사업비 2000만 원으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지원 및 주민편의’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의성군가족센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 장애인보호작업장이 선정됐다.

또한 함께 모아 행복금고로 모인 900만 원의 기부금으로 ‘아동 청소년 복지서비스’공모사업에는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가족센터 △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 산정돼 사업비를 전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행복 의성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오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복지발전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성군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분야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