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올 첫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자소서 작성법 등 취업 역량 지도 18일까지 접수… 30일부터 교육

2023-01-04     이진수기자
포스코는 4일부터 2023년 1차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며 총 50여 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교육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총 3주간 진행되는 취업아카데미는 산업·기업·직무 분석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취업을 위한 기초 역량을 지도한다.

올해부터는 취업스킬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자기분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기업실무형 재무회계의 기초 등의 교육을 추가로 편성해 진행한다.

조별 과제 수행을 통해 기업의 업무 방식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씽킹’에 ‘워킹백워드’ 기법을 추가로 활용해 기업 실무 과제를 직접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지난 4년 간 총 3475명이 취업아카데미를 수료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인 1828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해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2023년 1차 취업 아카데미는 오는 30일부터 2월 17일까지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자에게 교육수당이 지급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로,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