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설 연휴 기간 즐길거리 안내

별빛촌장터 최대 20% 할인 연휴 운영 관광지 소개 등

2023-01-11     기인서기자

영천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안내했다.

4일간의 연휴 기간을 알차게 준비하는 활용법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설 선물 준비부터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관광지 개방까지 상세하게 소개한다.

설 명절 영천 활용법으로 먼저 설연휴 기간 사용할 제수 용 농산물이나 선물 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는 별빛촌장터가 최대 20% 할인 행사를 한다. 행사 기간 샤인머스켓, 쌀, 와인, 꿀, 전통장류 등 약 70여 품목의 영천시 우수 농특산물들이다.

신규 회원 가입 시 20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할인에 더해 영천사랑상품권ㆍ영천사랑카드로 설 선물·제수용품 구입으로 부담을 한번더 낮춘다. 시는 고물가 상황 속 영천사랑상품권과 영천사랑카드를 연중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영천전통시장 방문도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넉넉한 인심과 저렴한 지역 특산품으로 지역민에게는 정겨운 삶의 터전인 동시에 방문객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지역 제사상에는 빠질 수 없는 제수품으로 육질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한 맛의 영천 지역 특산물인 돔배기도 만나 볼 수 있다.

시민들이 긴 연휴를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지역 곳곳에 산재한 관광지들도 연휴 기간 운영한다. 치산관광지캠핑장과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보현산별빛테마마을 야영장 등에서의 1박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설 연휴 기간 시에서 운영하는 관광지 시설들을 마음껏 이용해 이번 명절을 보람차게 보낼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명절 준비는 지역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효율적인 준비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