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제진흥원 “경북세일페스타 매출 1조 달성 목표”

2023년도 경영목표 달성 추진방안 회의

2023-01-24     김형식기자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 이하 경제진흥원)은 최근 ‘2023년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방안 회의’를 개최했다.

새로운 경영목표로 ‘온라인셀러 허브로서의 경북세일페스타 매출 1조 달성’, ‘성장사다리 구축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청년창업을 통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맞춤형 성장지원을 통한 강소 소상공인 육성’ 등을 설정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것.

이날 회의에서 ‘소통과 혁신’에 기반한 조직의 경영목표 달성과제를 발굴하고, ‘경영목표 부서별 책임할당제’ 추진과 ‘정책기획 역량 강화’, 그리고 디지털과 사회적가치에 기반한 ‘조직혁신방향’을 논의했다.

‘혁신을 통한 기업지원정책 개선’을 위해 디지털전환과 ESG경영, 통합사업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소통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의견수렴 및 정책홍보 기능 확대, 시군 협력을 통한 정책 발굴을 확대하며, ‘청렴을 통한 신뢰받는 조직’을 위해 내부소통 활성화, 노사상생, 사회적가치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송경창 원장은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지방이 주도하는 경제성장 정책의 중요한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 더 좋은 정책으로 더 많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조직을 혁신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책을 모색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