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역량 강화 나서

공·사립유치원 교원 대상 설명회 개최 경북도 유치원 교육 중점사항 전달 등

2023-01-24     박명규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지난 20일 칠곡군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칠곡유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따뜻한 배움, 모두가 빛나는 칠곡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유아교육’을 실현하고자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행복 교단,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 복지,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라는 4가지 교육 방향에 따른 10개의 추진 과제 및 31개의 세부 내용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단위 유치원마다 유아중심의 놀이교육과정을 특색 있게 실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경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에 대한 연수로 경북도 유치원 교육의 중점사항을 전달하고, 2023학년도에 새롭게 삽입된 내용으로 기후 위기에 대비한 인간과 자연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전환 교육을 안내해 교육과정에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했다.

뿐만아니라, 2023년 경북도에서 제작·배부한 유치원 놀이 운영 사례집 ‘놀이로 펼쳐가는 교실 이야기’를 안내해 유치원마다 특색있는 유아중심의 놀이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택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지난해 지속되는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놀이 중심 교육활동을 잘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애쓴 칠곡 유아교육 가족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2023학년도에도 안전한 유치원에서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칠곡 유아교육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유아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