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군민의 삶 달라지는 새로운 도약 총력

새해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올해 6대 전략과제 수립 나서 보편복지·지역경제 활성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등 추진

2023-01-26     이정호기자
윤경희<사진> 청송군수는 25일부터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2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는 ‘내 삶이 달라지는 청송의 도약’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송군의 6대 전략과제인 △탄탄한 미래농업 기반조성 △꼭맞게 든든한 보편복지 △생활이 나아지는 지역경제 △일자리를 만드는 문화관광 △여유롭고 쾌적한 도시환경 △소통으로 하나되는 지역경제를 만들어내기 위해, 업무보고회를 시작했다.

이번 주요업무 보고회는 부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원소장이 참석하는 부서별 보고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보고회를 통해,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지역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윤 군수는 업무보고회 개최, 전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하고, 청송군의 획기적인 변화를 선도해 나갈 신사업 발굴과 추진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각 부서에 당부했다.

이에따라 각 부서에서는 추진사업의 현장점검 및 심도있는 사업 추진계획으로, 업무보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려 온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3년은 민선 8기 주요사업들의 본격적인 시작과 군민들의 평가가 뒤따르는 첫 해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다.

청송군의 2023년 전략 과제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보이고 있는 사업은 미래농업의 황금사과연구단지 조성과 청송사과 미래형 과원조성 및 묘목비 지원으로, 농·특산물 수출경쟁력 강화, 농촌일손 부족해소를 위한 인력지원, 고품질 식량작물 생산지원, 우수농산물 생산단지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군민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보편 복지의 8282민원처리팀 운영과 청송버스 무료운행, 진보면 지역아동센터 완공과 이웃사촌복지센터 운영을 세심하게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한 몫한 청송사랑화폐를, 올 해는 확대 발행하고,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보강과, 진보·현서 시 장 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 문화관광사업 활성화를 이끌어 갈 주산지 왕버들 복원사업, 청송백자 레지던스 사업, 신기리 명품숲 조성, 파천면 산림레포츠 단지조성, 진보면 게으트볼장 시설 설치, 산남지역 파크골프장 조성으로, 군민 삶의 질을 높여나가고, 문화관광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군 지방상수도 운영 선진화 사업과 청송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전선 지중화 사업, 야간 경관명소 조성사업이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논의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주요 업무보고회를 통해 “새로운 청송의 도약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차질없이 준비하고, 특히 군민의 삶이 달라지는 청송의 실현을 위해 사업현장을 더 세심하게 보살피는 현장행정에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