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효곡동, 한파대비 취약계층 안전점검 ‘꼼꼼하게’

주거환경 열악한 3가구 방문 방한용품 지급·유의사항 안내 “주변 이웃분들의 관심 필요”

2023-01-30     신동선기자

효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재민)와 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성숙)은 지난 27일 연이어 찾아오는 겨울 한파에 취약계층가구를 방문해 안부 확인 및 겨울나기 안전점검에 나섰다.

특히 이날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몸어르신 세대 등 3가구를 방문해 방한용품(패딩점퍼, 패딩바지, 핫팩)을 지급하며,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한파 대응 행동 요령 및 온열기 사용, 겨울철 화재 예방, 수도관 동파, 도로결빙으로 인한 낙상 등에 관한 유의 사항을 안내했다.

박재민 효곡동장은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외출 시 방한용품을 꼭 착용하고, 가정 내에서도 따뜻한 옷과 담요 등으로 보온을 유지해야 한다”며 “날씨가 추워질수록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은 더욱 힘든 겨울나기를 할 수밖에 없어 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주변의 이웃분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효곡동 행정복지센터는 한파로 어려운 겨울을 지내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세대에 전화 및 문자, 가정방문을 통해 안전을 확인하고, 방한용품 및 난방유를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