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영일만대교·수서 고속철도 노선 견인”

2023년 의정보고회 개최 3·4일 이틀간 4번에 걸쳐 입법·예산·정책 활동 과정 지역주민과 교류·성과 보고

2023-02-05     손경호기자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경북 포항북)이 3년 만에 재개한 ‘김정재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김 의원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흥해읍, 용흥·우창동, 죽도·중앙·양학동, 두호·환여·장량동까지 총 4번에 걸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김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해 지난 1년간 국회에서의 활동과 입법, 예산, 정책 등 의정활동의 결과를 주민들에게 보고했다. 특히 영일만대교 건설과 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 등 지역 주요 현안이 해결된 과정을 포항시민들에게 상세히 알렸다. 설계비 50억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면서 본격적인 건설이 시작된 영일만대교는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로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와 재정 부처인 기획재정부의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어 낸 김정재 국회의원의 역할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결과다.

2023년 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의 경우도 김정재 국회의원이 철도 신설에 필요한 각 부처 담당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노선 신설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설득한 결과 고속철도 신설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2023년 포항시 국비 예산 1조2923억원을 확보하는 과정도 소개하며, 포항 지역의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한 진척상황과 사업 효과 등을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입법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정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일부개정법률안, 원재가 가격의 변동에 따른 납품대금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벤처기업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15건의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고 설명했다.

김정재 의원은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열심히 만들어 낸 성과를 시민 여러분께 소상히 보고하는 자리를 다시 갖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