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13~17일 올해 첫 검정고시 원서 접수

2023-02-05     김우섭기자
경북교육청은 2023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경북교육청, 포항·안동·구미교육지원청에서 현장 접수가 이뤄지며,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16일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가 원칙이나 자가격리자 및 발열 등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등 코로나19 유증상이 있는 경우는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원본 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등기 발송분에 한해 접수로 인정되니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또한 이번 시험부터 중증장애인 중 와상장애 등으로 시험장까지 이동이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장애인을 위해 본인 신청 후 교육청 심사를 통해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험일은 4월 8일이며 일반인은 장흥중학교(포항) 안동여자중학교(안동)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구미) 재소자는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 총 5개 시험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합격자는 5월 9일(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며 방문 접수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검정고시 응시자 중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가 시험 응시를 희망할 경우 3월 24일(금)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의 응시자 유의사항을 통해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학사고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