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변신은 무죄! 안동농협 ‘하이진저 레몬생강청’ 출시

다양한 레시피로 나만의 홈카페를 즐겨보세요!! 생강착즙과 레몬의 조합으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다!!

2023-02-08     정운홍기자
안동농협은 전국 최대 생강 주산지로서 최근 생강을 소재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생강농업 및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생강소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1년 이후 생강산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안동지역이 생산주산지로서의 면목을 이어오고 있으며 변화하는 시대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을 통해 농촌 활성화 및 노령화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강을 소재로 한 시럽 ‘하이진저 레몬생강청’를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 ‘하이진저 레몬생강청’은 100% 농업인과 계약재배된 안동생강을 착즙·발효해 생산한다. 고품질의 생강을 이용해 깊이 있고 건강한 맛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레몬과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아린맛 줄이고 상큼함은 극대화했다.

하이진저 레몬생강청은 지난해 출시된 하이진저의 베이스가 되는 생강청이기도 하다. 앞서 출시된 하이진저는 병당 70kcal에 해당하는 저카로리의 무알콜 탄산 제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하이진저 시럽에 대한 수요 요청으로 하이진저 레몬생강청이 선보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다양한 레시피로 나만의 홈카페를 즐길수 있으며 생강향이 아닌 생강착즙을 통해 소비자들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판매는 안동농협에서 운영하는 파머스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자체운영중인 ‘경의로운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수의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동농협은 생강 이외에도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매년 품절사태를 일으키는 백진주쌀과 안동생명의 콩을 가공한 두부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2021년부터는 농업인의 신소득작물의 개발을 위해 헴프(대마)를 계약재배하기 시작했으면 헴프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안동농협의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개발과 판매 활성화 노력으로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