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일월·입암면에 LPG 보급 추진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주요시설 설치 방안 등 안내 군민 에너지 복지 향상 기여

2023-02-22     김영무기자

영양군은 22일 입암면 신사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주민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도창 군수 및 한국LPG배관망사업단, 군 관계자가 LPG 보급사업계획과 주요시설 설치방안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은 도시가스가 미공급된 농어촌지역에 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해 노후 가스시설 개선 및 가스 사용의 편의성을 확보하고 LPG 유통구조 단순화로 연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이다.

그 동안 군은 군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총사업비 228억 원을 투입해 2020년 7월 군 단위 LPG배관망 보급 사업을 완료해 현재 영양읍 소재지 일대 2300여 세대에 LPG를 공급해 오고 있다.

또한,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으로 총 8개 마을 약 480세대에 LPG를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일월면 도계1리 및 하반기 입암면 신사 2리까지 LPG 보급 사업을 완료해 나갈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 절감과 안전성 및 사용 편리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LPG 배관망 보급사업을 지속·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