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특수교육대상학생이 참여하는 어린이아티스트 미술전시회

2023-02-23     유상현기자
예천교육지원청은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미술작품을 예천군청갤러리에 어린이아티스트 전시회 ‘COLOR UNIVERSE PHASE 2-Art, My Friends’에 함께 전시하고 있다.

20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은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겨울방학 계절학교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의 미술작가와 협업과 교육을 통해서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미술작품을 완성했다.

어린이아티스트 전시회 ‘COLOR UNIVERSE‘는 Art&Culture Education Lab(예술과문화교육연구소, 연구소장 조정남)의 주관으로 매해년 개최되는 전시회 교육프로젝트로 한국미술협회예천지부, 예천군의 지원으로 매해 개최되고 있다.

조정남 연구소장은 “올해 2023 어린이아티스트 전시회에는 일반 어린이 친구들 뿐만 아니라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순수한 상상력 보여주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도 작가로 참여할 수 있게 돼서 더욱더 뜻깊은 전시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경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소외되기 쉬웠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문화, 예술 분야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로 인한 다름이 차별이 되지 않은 세상을 만들도록 지역의 전문가,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보다 낳은 특수교육의 문화예술교육의 토대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