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박주형·한구홍 시의원 5분 자유발언

속리산 문장대·경천섬 일대 집라인 설치 등 관광 활성화 상주지역 농업인 소득 보장 과잉 생산 쌀 소비 방안 제안

2023-03-07     황경연기자
상주시의회 제218회 제7차 본회의에서 한구홍 시의원(함창·은척·공검·이안)은 농업인의 소득 보장과 과잉된 쌀의 소비 방안을 제안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략작물직불제와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을 동시 적용하고, 피해가 예상되는 밭 농업인들의 보호 방안을 수립 △쌀 브랜드 명품화와 그에 따른 홍보 방안 △과잉 생산된 쌀의 수요 확대 방안 마련 △기후 변화에 따른 미래 소득 작물 개발 등이다.

한구홍 의원은 적극적인 자세로 쌀 생산과 판매, 소비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소득 작물 개발로 “농가 보호와 농가소득이 안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주시의회 제218회 제7차 본회의에서 박주형 시의원(청리·공성·외남)은 속리산 문장대와 경천섬 일대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백두대간의 보행권과 조망권을 보장할 수 있는 △속리산 문장대 케이블카 설치와, 젊은 관광객 유입을 위한 △경천섬 집라인 설치 등이다.

박주형 의원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백두대간과 낙동강 권역에 관광시설 설치로 “전국 최대의 관광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