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 신규 학습코칭단 오리엔테이션

2023-03-08     박형기기자
경주·영천지역 정서행동발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진행하는 학습코칭단이 본격적으로 활동에 앞서 역할에 대해 안내받는 시간을 가졌다.

8일 오전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023년 신규 학습코칭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경주, 영천 지역 신규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기존 학습코칭단과 신규 학습코칭단이 그룹을 이뤄 ‘학습코칭 첫 단추 끼우기, 학생특성에 따른 보드게임 활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인 학습 코칭은 학습 문제와 더불어 정서행동발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학습코칭단이 주 1~2회 학교로 찾아가서 학습지원을 하는 활동이다.

이에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경주 지역 16명, 영천 지역 4명의 코칭단을 모집했다. 2023년 학습 코칭단의 업무를 처음 접하게 되는 신규 학습코칭단에게 기존의 학습코칭단이 코칭 방법을 소개하고, 센터에서는 자료 제작 실습 방법을 비롯해 학습코칭단이 담당할 역할에 대해 안내했다.

더불어 오는 16일 3월 사례회의 및 위촉식을 시작으로 3월 말부터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매월 사례회의와 수업지원방문, 워크샵 등을 통해 학습코칭 역량 강화와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인 경주교육청 김시용 교육지원과장은 “신규 학습코칭단이 학습지원 대상자들의 기초학력을 키워나가는데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지원센터에서도 코칭단이 학생을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