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율곡동 “꽃과 함께 희망을 전합니다”

새마을지도자협회 회원들과 행정복지센터 화단 조성 친절·질서·청결·참여·양심·예절·배려 7대 과제 홍보

2023-03-09     유호상기자

김천시 율곡동(동장 김종현)은 지난 8일 율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10여명과 함께 ‘꽃과 함께 희망을 전하는’ Happy together 화단을 조성했다.

율곡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봄을 맞이해 주민들이 도심에 녹색활기와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봄꽃 팬지, 비올라, 금잔화, 데이지 등 500본을 식재하여 봄맞이 준비를 마쳤다.

또한, 이날 율곡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은 ‘친절·질서·청결·참여·양심·예절·배려’ 이상 7대 실천과제를 회원 스스로 지키고 홍보하고자 직접 작성하는 등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관변단체 릴레이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이영자 새마을부녀회장은 “Happy together 화단 조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회원들과 항상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율곡동 곳곳에 주민과 함께 꽃을 심고 마을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해 함께 살고 싶은 아름다운 율곡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봄을 맞아 주민들에게 다양한 색깔의 꽃 화단을 볼거리로 제공하고, 청사의 밝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화단을 조성하게 됐다”며 “주민들이 언제나 기분 좋게 찾을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맘 통하는 율곡상점’을 비롯해 ‘게임도서관’ ‘EM발효액 보급’ ‘나눔냉장고’ 등 주민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