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원 경북경찰청장 의성경찰서 방문

2023-03-14     황병철기자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안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지역소통행정에 나섰다.

최주원 청장은 지난 13일 의성경찰서를 방문해 2023년 베스트 공공안녕정보팀으로 선정된 정보안보외사계에 인증패를 수여하고 정보안보외사계 소속 이재형 경위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의성경찰서(서장 장근호)는 지난해 4분기에도 베스트 SPO와 베스트공공안녕정보팀에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치안설명회 등 독자적인 주민 친화적 시책으로 주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최주원 청장은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경찰관 개개인이 실력을 갖추고 당당하게 법집행을 할 수 있어야 하며 경찰교육 대개혁의 원년을 맞아 현장중심의 OJT와 멘토링 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과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급변하는 치안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첨단기술을 치안현장에 접목시키고 장비 활용능력을 제고하는 경북형 미래치안을 펼쳐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경북청은 직원간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서로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이를 통해 도민이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경북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