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제16회 암 예방의 날 우수기관상 수상

2023-03-22     정운홍기자
안동시보건소는 ‘암 예방의 날’을 앞두고 지난 20일 ‘건강한 내일을 위한 소중한 실천, 국가암검진’이라는 주제로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보건소는 암 예방 거리 캠페인 실시하고 각 사업별 홍보 테이블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암 예방과 건강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금연 및 절주, 영양, 출산장려, 치매 관리사업의 집중 홍보를 통해 재래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암 예방의 날 당일인 21일에는 ‘2023년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안동시보건소가 국가 암 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평가에서 안동시보건소는 암 검진율을 향상하기 위해 △암 검진 대상자 1:1 전화상담 △다양한 주민 밀착형 홍보 △암 예방 보건교육의 활성화 △취약계층 검진대상자 사업 접근성 강화로 암 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유소견자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암은 예방 가능하며, 조기 발견되면 완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수검해 조기발견 및 치료로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국가암검진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