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모듈러 전시 체험관 설치 완료

학부모 우려 해소 인식 제고 기여

2023-03-26     김우섭기자
경북교육청은 경북형 모듈러 전시 체험관을 설치하고 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견학을 시작했다.

체험관은 그린스마트스쿨 공사 중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학생 임시 수용 시설로 설치되는 모듈러 임시교실에 대한 사용자와 학부모의 불신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하여 설치됐다.

경상북도교육청 칠곡수학체험센터의 유휴부지에 설치되었으며 지상 1층, 연면적 589.26㎡, 일반교실 특별교실 화장실 등 총 8실의 규모로 17억 5000만 원을 투자했다.

체험관 임시교실은 전자칠판이 설치된 일반교실 모델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특별교실 모델 실내 소규모 체육관 모델 등 공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는지 체험해 볼 수 있다.

도교육청은 모듈러 임시교실의 홍보 강화와 및 현장 방문 체험을 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 및 각종 설명회 등에 활용하기 위해 360도 VR카메라로 촬영한 현장감 있는 영상을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에 탑재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형 모듈러 전시 체험관 운영은 모듈러 임시교실의 불신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제공된다는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