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Wee센터 학교로 찿아가는 단체 심리검사 실시

2023-03-28     최외문기자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재만)는 지난 22일 부터 4월 17일까지 관내 8개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체심리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단체심리검사는 학습전략검사(MLST-2)와 NEO성격검사 중 학교 및 학년 특성에 따라 선택하여 진행된다.

학습전략검사는 학생의 학습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이해하고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을 이해할 수 있는 검사이며, NEO성격검사는 적응상의 문제에 기저하는 기질적 성격구조를 파악함과 동시에 임상적 성격을 이해함으로써 예방적 및 치료적 학교상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검사이다.

심리검사 실시 후 개인별 및 학급별 검사결과를 제공하며, 필요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학교에 방문하여 개별 해석상담과 사후관리 자문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은 자신의 학습적 측면과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여 긍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고, 학교에서는 학생의 특성에 맞는 학습 및 생활 지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청도교육지원청 이동재 교육장은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 및 학습적 측면의 장단점을 이해하며 성장하는 시간이 되고, 학교에서도 학생 상담 및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