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세이브더칠드런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 대상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교육 보육현장서 긍정적 양육법 활용

2023-04-19     박형기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는 아동권리 이해 기반의 보육과 양육을 실천해 예비보육교사와 예비부모로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국제 아동권리옹호사업을 펼치는 구호단체와 손을 잡았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는 지난 1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와 대구·경북지역의 아동권리 실현 및 증진을 위하고, 아동권리 옹호인으로서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NGO 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에서는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들에게 긍정적 훈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과장 김종두 교수(혜명스님)는 “아동의 권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긍정적 훈육 프로그램에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자 한다”며 “예비보육교사로서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예비부모로서 좋은 기회를 얻은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노성훈 본부장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의 예비보육교사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교육을 통해 아동이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보호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추후 보육현장에서도 긍정적 양육법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