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1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자장면 나눔!

2023-05-03     이희원기자
영주시 영주1동주민자치위원회는 3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등 이웃돕기에 앞장서고자 추진됐다.

위원회를 필두로 여러 사회단체와 업체의 도움을 받아 350인분의 자장면과 수육, 과일, 떡 등을 준비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목수(90)어르신 등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힘들어 답답했는데,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과 자장면을 먹으니 소풍 나온 것과 같이 감회가 새로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인식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위축된 사회 분위기에 오늘 하루만큼은 모두가 웃음을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했다.

이어 “영주1동의 복지향상과 이웃돕기에 동참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치위원회는 이 밖에도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 영주1동을 알리기 위한 골목탐방과 동민노래자랑 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 중구 영주1~2동과 영주시 영주동과 우호증진을 위해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매년 각종 행사 때마다 왕래 등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위원회는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며 어려움이 없는 영주동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