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4대 분야 민원행정 제도 개선 시행

2023-05-11     김우섭기자
경북교육청은 민원행정 제도 개선과 효율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

주요 과제는 4대 분야 △비대면과 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모두를 배려하는 편의제공 △민원행정 담당자의 역량 제고를 설정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교육(행정)정보 사이트를 신속·정확하게 소개하는 경북교육 한눈에 게시판을 개설해 통합예약시스템과 학교시설예약시스템 사이버독도학교 등 업무별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또한 지난 2020년부터 경북교육 관련 민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경북교육콜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제증명 사전예약 서비스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 개설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등 민원인 편의 확대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교육감과 민원업무 담당자와의 소통·공감 업무협의회를 정례화해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방안을 꾸준히 발굴하고 담당 직원 격려를 통해 사기진작을 이끌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담당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업무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경북교육청의 선진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도민의 민원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