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자태 봉안행차’참가자 모집

2008-03-25     경북도민일보
 
성주참외축제 행사 일환
조선시대 장태의식 재연

 
 성주군은 다음달 26일 `세종대왕자태(子胎) 봉안행차-소원띠 행렬’에 함께 할 일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대왕자태(子胎) 봉안행차’는 다음달 25일~ 27일까지 열리는 2008성주참외축제 행사 중 하나로 성주군 월항면에 위치한 국가 사적 제444호 세종대왕자태실(世宗大王子胎室)을 고증해 조선시대 장태의식을 재연하는 퍼레이드이다.
 태아에게 생명을 부여한 태(胎)를 깨끗이 씻어 항아리에 담아 장태지에 안치하는 의식인 `세종대왕자태(子胎) 봉안의식’ 중 일부분으로 궁궐을 출발해 장태지(성주군 성밖숲)로 이동하는 안태사의 행렬과 이를 맞이하는 성주목사와 경상도 관찰사의 행렬을 재연한 것이다.
 참여자 개개인의 소원을 담은 오색 소원띠로 봉안행차 행렬의 대미를 장식할 `소원띠행렬’은 소원성취를 바라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원을 적은 소원지로 소원띠를 장식해 봉안행차 행렬과 함께 봉안지인 성밖숲으로 이동, 이어지는 별고을 대불놀이에서 소원띠를 소지하면서 소원성취를 기원한다. 접수기간은 4월 18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0명이다.
 접수방법은 2008성주참외축제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성주군청 문화체육정보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팩스(054-930-6519)로도 가능하다.
  성주/석현철기자 s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