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도시 안동 매력 세계에 알렸다

시, KCON JAPAN 2023서 K-TOWN 컨벤션 부스 참가 안동의 주요 관광콘텐츠 홍보 전통한복체험 등 이벤트 진행 사흘간 1만3000여명 ‘발걸음’

2023-05-16     정운홍기자
안동시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CJ ENM이 주최하는 ‘KCON JAPAN 2023’에 참여해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매력을 세계에 알렸다.

‘KCON’은 한류 콘텐츠와 비즈니스가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K-라이프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한류 페스티벌이다. 2012년 미국을 시작으로 9개 국가에서 총 29회 개최되면서 136만 명 이상의 누적 오프라인 관객 수를 돌파했다. K-Pop 스타들의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K-Culture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전하는 컨벤션과 팬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KCON JAPAN 2023’에서는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우며 12만3000명의 관객을 모은 것으로 알려져 홍보 파급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는 관광거점도시로서 ‘K-TOWN’ 컨벤션 부스에 참가해 한류 문화 팬들에게 안동을 소개하고 주요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전통 한복 체험과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안동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선보여 현지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어냈다.

특히 안동이 가진 역사, 문화, 관광콘텐츠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이 뜨거워 사흘간 1만3000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2000여 개의 안내 책자 및 기념품이 모두 소진돼 세계적인 관광도시 안동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컨벤션 참가를 통해 안동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었다”라며 “해외 여행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진행하며, 안동시를 한국 최고의 관광거점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행사 참가를 통해 안동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은 물론, 새롭고 다채로운 관광 홍보 콘텐츠 기획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