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공정선거 지원단 공개모집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 내달 5~9일까지 33명 모집안내·예방활동 업무 등 맡아 7월 3일부터 담당직무 종사

2023-05-23     김대욱기자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23일 공직선거법 안내·예방활동 등을 보조할 2023년도 공정선거지원단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공정선거지원단은 정치관계법 안내·예방활동 및 선거·정치자금업무 등을 위해 총 33명을 공개모집한다.

경상북도선관위 3명, 포항시북구선관위, 포항시남구선관위(장애인 1명 포함), 경주시선관위, 안동시선관위, 구미시선관위, 경산시선관위 각 2명, 그 외 경북지역 시·군선관위 각 1명이다.

지원자격으로는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로서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한 자로서 공정선거지원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소정의 지원서·이력서(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gb.nec.go.kr) 게시 또는 구·시·군선관위 사무실에 비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근무를 희망하는 당해 선관위에 6월 5~9일까지 직접 또는 이메일, 등기우편 등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2023년도 일반공정선거지원단은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사람은 오는 7월 3일부터 담당직무에 종사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공정선거지원단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