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역량 강화

기초역량 아카데미 교육 실시 선진지 견학·농촌정책 등 안내

2023-05-24     김영무기자
영양군은 24일 제2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양군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진행된 아카데미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2기 교육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별천지 영양 공동체 육성’을 비전으로 현재 기본계획 용역 마무리 단계이며, 농식품부 본계획 승인 후 금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월 1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 교육에 이어 24일을 시작으로 2기 예비액션그룹 본 교육을 진행한다.

플러스사업은 지역의 유, 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 군이 보유한 우수한 지역자원의 활용가치를 극대화한 후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 공동체 주도의 자립성장을 실현해 주민역량을 배양해 나가는 사업으로 향후 최종 선정된 액션그룹을 중심으로 지역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2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 교육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감안해 24일 2회차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14일 5회차를 마지막으로 짧은 기간 내에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선진지 견학(1회차)에 이어 신활력플러스 사업 소개, 농촌정책 이해, SNS 홍보마케팅 이해 및 실습, 사회적 경제조직 이해, 주민참여 사업 교육 등 알찬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