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 임시회 폐회

2023-05-29     유상현기자
예천군의회는 26일 오전 11시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제264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날 열린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신향순 의원이 발의한 ‘예천군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예천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 2건과, 안양숙 의원이 발의한 ‘예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4일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 현장 16개소에 대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조치 및 지적사항은 신속한 처리를 집행부에 요청했다.

최병욱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주요사업장 확인중 신도시 패밀리 파크, 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 건립 등 많은 예산이 투입된 인프라 확충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일부 사업장은 주민 의견이 반영되지 않아 주민들을 위한 사업이 오히려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다”며 “집행부에서는 사업추진 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불편사항과 민원이 없애고, 회기중 지적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검토해 사업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