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2023-07-09     이정호기자
청송군의회는 지난 7일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대표 심상휴의원)’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증진을 통해 청송군 관광 발전에 관한 연구’를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청송 관광의 현 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주민과 함께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 증진을 목적으로, 심상휴 의원을 대표로 선출하고, 권태준 군의장, 윤영경 의원, 조찬걸 의원이 소속되어, (사)한국정치발전연구원과 함께 연구가 추진된다.

이밖에도 정미진 의원을 대표로, 황진수 부의장, 박신영 의원 소속된, ‘청송 인구소멸대응연구회’도 구성되어 청송의 저출산·고령화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여, 지역 특성 및 잠재력을 바탕으로, 사례조사 및 청송군 실정에 맞게 인구소멸 대처방안을 ‘문화관광진흥원’과 함께 연구 활동을 펼쳐나 갈 예정이다.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의 배경 및 목적·기대효과 제시 ▲연구 수행 및 운영 계획 수립 ▲연구 추진 일정 안내 ▲용역 추진 계획 보고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 응답과 건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심상휴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회를 통해 청송의 자연자원과 음식, 그리고 휴양 프로그램 등을 가미한 체류형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하여, 이번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청송의 관광산업에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