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다산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독서교실·코딩 교육 등

2023-08-07     권오항기자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여름방학 특강으로 진행한 ‘여름 독서교실’및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 독서교실과 4학년에서 6학년을 1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는 코딩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여름독서교실은 영어랑 친해지자라는 주제로 영어원서를 놀이식으로 흥미롭게 진행하여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었다.

독서교실 기간 동안 우수한 태도로 독서활동에 임해 모든 어린이들이 수료했으며 다산초등학교 3학년 김해솔 학생은 독서교실에 적극적이고 바른자세로 참여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책에 대한 스토리로 메타버스를 구현하여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에게 흥미있는 주제로 스스로 가상현실을 만들고 프로젝트를 수행해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도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너무 짧게해서 아쉬웠다.”, “다음에도 이러한 수업이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와 같은 긍적적인 평가를 남기며 프로그램에 만족도가 높음을 보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독서와 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