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수상레저, 상주서 즐겨요”

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 20일까지 경천섬 일원서 개최 물놀이존·물축구대회 등 다채

2023-08-16     황경연기자
컬러풀한 물놀이와 열정 넘치는 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가 열린다.

상주시가 주최, 사단법인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하는‘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가 오는 20일까지 경천섬 일원에서 다채롭게 개최된다.

이번 ‘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는 다채로운 운영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경천섬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육상물놀이존’에서는 각기 다른 4종류의 워터슬라이드가 운영되고 있고, 평소 보기 힘들었던 플라이보드 공연은 더위에 지친 방문객들의 이목을 이끌고 있다.

19일 날은 ‘물축구대회’가 부문별(대학부, 일반부) 16팀이 참가해 우승을 다투게 되며, 20일에는 플라이보드 대회가 개최된다.

그리고, 프로와 아마추어, 주니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 플라이보드 챔피언십 인(in) 상주’를 통해 국내 최초 플라이보드 챔피언이 탄생하는 역사적인 과정을 직접 관람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천혜의 자연 비경과 상주보 수상레저센터, 물놀이장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를 활성화하여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낙동강 수상레저 페스타’는 20일까지 경천섬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별 문의사항은 상주보수상레저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에서 ‘한국해양소년단연맹’ 검색, 친구추가 후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