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6개월간 의정활동 ‘한권에’ 담았다

시의회 소식지 제15호 발간 의안처리현황·의원발의 등

2023-08-30     유호상기자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6개월간 의정활동을 수록한 소식지(제15호)를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제234회 임시회부터 제237회 제1차 정례회까지 의안처리현황, 의원발의, 5분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1주년 기획보도, 의정포커스 등 의회 안팎에서 있었던 여러 소식들을 담았다.

특히 의원발의 14건을 비롯해 5분자유발언 3건 △고향사랑기부금의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제안 △폐원한 공동주택 어린이집 활용 방안 준비 촉구 △지방소멸 대응 및 정책 전면 재검토 제안, 시정질문 2건 △김천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촉구 △민생사업 추진 방안 및 주요 현안 사항 지적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정리했다. 이와 함께 의정활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지적사항도 위원회별로 나열되어 있다.

발간된 소식지는 경북 도내 의회 및 관내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김천시의회 홈페이지(E-Book)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이명기 의장은 제9대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그동안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소식지를 통해 지난 6개월간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이를 발판 삼아 한층 성숙하고 발전하는 김천시의회가 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의회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의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