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경영컨설팅 수행자에 금리인하

관계형금융 등 이용 소상공인 경영진단·마케팅 컨설팅 지원 최대 1.0% 금리인하 혜택 제공

2023-09-03     정혜윤기자
DGB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당행 경영컨설팅을 수행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를 적용하는 SOS(SOho Success)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출 대상자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이나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에서 관계형금융이나 개인사업자대출119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컨설팅을 수행한 후 금리 인하를 적용하게 된다.

대구은행은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해 사업장의 경영진단 및 마케팅, 매출 향상 등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해 경영상의 어려움 및 자금난의 무게를 줄여주는 한편 금리 인하를 실시한다. 컨설팅 수행 후 개인사업자대출119는 1.0%이내, 관계형금융의 경우 0.1%이내의 금리 인하가 적용된다.

SOS(SOho Success) 프로그램을 이용한 권은주 대표(돈치킨 청도지점)는 “인구수가 적은 지역에서 다양한 치킨 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기법 전수를 받게 되어 유용하며 금리 인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세미 대표(더바른뷰티)는 “금리 인하 정책을 통해 대출 상환 금액을 유연하게 조정해 신규 투자에 활용 할 수 있어 유용했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소호컨설팅팀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안정적 경영 및 경영 확대를 위해 실무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무료 교육을 비롯해 네이버 정비, 라이브커머스 등의 맞춤형 마케팅 방안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컨설팅, 교육 등 지원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 단체 및 개인은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및 영업점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