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과 맛의 향연 ‘봉화송이한약우축제’ 오세요”

21~24일 내성천·송이산 일원 기존 판매행사 위주 축제 탈피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 운영

2023-09-13     채광주기자
제27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봉화읍 내성천 및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이번 송이축제는 수해의 아픔을 이겨내고 진행되는 만큼 기존 판매행사 위주의 축제에서 탈피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위주의 다채로운 행사들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송이축제 대표 콘텐츠인 송이채취체험을 비롯해 도전!송이한약우 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오색오미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개막 및 폐막 축하공연, 봉화송이한약우 가요제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마련된다.

송이판매장터와 송이한약우 먹거리 식당 등 다양한 먹거리들도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지역 전통 청량문화제와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 등 연계행사도 풍성해 다채로운 문화와 체험 행사를 통한 색다른 즐거움도 기대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는 “수해로 인한 아픔을 극복하고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다양성이 가득한 행사들을 준비했으니 숲속도시 봉화를 방문하셔서 가을의 추억 만들며 힐링하시길 바란다”며 많은 방문과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