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교육활동 직접 보니 흐뭇했어요”

흥해서부초, 2023학년도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신축 학교 현황 설명·학교폭력 예방 학부모 연수 등 진행

2023-09-21     조석현기자
흥해서부초(교장 박순현)는 지난 20일 2023학년도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및 학교교육 설명회, 학부모 반모임을 실시했다.

먼저 유치원,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 교사가 공개수업 진행했다. 오전에는 유치원교사, 전담 및 특수, 영양, 보건교사가 수업을 공개했고, 오후에는 유치원방과후과정 및 돌봄유치원 교사, 1~6학년 담임선생님의 수업이 공개되었다. 60명이 넘는 학부모가 수업 참관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 활동을 보며 흐뭇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2학기 학교교육설명회에서는 박순현 교장의 인사말씀과 현재 신축 중인 학교 공간 구축의 이모 저모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8월에 시작한 학교 및 강당 신축 공사는 현재 교사동과 강당의 완공을 앞두고 있다. 10월 쯤 교사동으로 이전한 후 본건물을 철거해 운동장 조성 공사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예방 등 학부모 교육자료를 토대로 한 학부모 연수로 마무리했다.

마지막로 학급별로 학부모 초청 수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에 관련된 주제로 학생 교육에 대한 고민과 의견 나누기로 반모임이 진행됐다.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내 아이뿐만 아니라 학급 모든 아이들의 교육’에 초점을 맞춰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박순현 교장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과 학교교육설명회, 반모임에 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통해 우리 학교의 발전 가능성을 느꼈다”며 “우리 학교만의 특색있는 미래교육과 전통을 이어나가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