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방서, 플랫폼‘아트스텝스’활용 갤러리 개관!

2023-10-17     이희원기자
영주소방서는 17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아트스텝스(artsteps)를 활용해 갤러리를 개관했다.

갤러리에는 화재, 구조 및 구급 등 현장 활동사진과 각종 소방 행사 사진 및 소방안전교육 활동사진 등 다양한 소방 활동 사진이 전시돼 있다.

특히 관람객들은 실제 전시회처럼 가상 갤러리를 돌아다니며 관람할 수 있으며 사진별로 자세한 설명이 제공돼 있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소방서 갤러리 접속 방법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트스텝스에 접속 후 영주소방서 갤러리를 검색하면 시공간 제약 없이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갤러리를 관람한 시민 안홍기(29·영주시 가흥동)씨는 “SBS를 통해 메타버스 갤러리를 감상해봤는데 소방관들의 노고가 국민들의 생명을 지켜주고 있다는 것이 실감 나게 했으며 국민들의 안전을 보장해주는 수호신이라고 칭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훈탁 서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제작된 갤러리가 상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것이며, 메타버스가 가지는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보급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는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소방훈련과 교육 및 회의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