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KOTRA·aT와 말레이시아 수출 간담회

2023-10-26     추교원기자
경산시는 경산시 농식품의 말레이시아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쿠알라룸푸르지사를 시작으로 2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쿠알라룸푸르지사와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농식품 해외 수출을 주도하는 두 주요 기관 쿠알라룸푸르 현지 지사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22년도 경산시 농식품 총 수출실적이 증가한 것에 반해 말레이시아 수출실적 감소 원인 분석과 그 해결방안 경산대추의 말레이시아 시장 수출 방안 등에 관해 심도 있는 토의를 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강학 부시장은 “오늘도 대한민국의 농식품 수출을 위해 먼 나라까지 와서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하다”며 “경산시 농식품 수출실적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자분들께서 계속해서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22년도 경산시 농식품 총 수출실적이 4488만불로 전년 대비 16.3% 증가한 것에 반해 말레이시아 수출실적은 다소 감소해 그 원인 분석과 해결방안 및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현지 시장을 방문했다. 쿠알라룸푸르 현지 대형 마트 27개소에서 경산시 농특산품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현지 수출 관계 기관들과의 간담회와 농식품 유통 기업들의 업무협약을 하는 등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