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정면 어르신 효잔치

2023-11-15     이희원기자
영주시 안정면 효마루 체험센터에서 지난 14일 ‘건강한 겨울나기, 안정면 어르신 효잔치’가 개최됐다.

안정면주민자치위원회와 안정면적십자봉사회가 함께 주관하고 영주 적십자병원, 시 보건소, 안정자율방범대, 소백풀피리봉사회가 후원한 이번 효잔치는 안정면 관내 23개 마을 400여명의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돼 추수를 기념하고 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행사는 안정면 주민자치 댄스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마술, 색소폰 공연, 노래 공연 등 주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공연 내내 면민 모두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잔치로 행사장에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또한 주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다과와 함께 삼계탕이 식사로 준비되는 등 먹거리도 풍부해 행사 참여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았다.

행사에 참석한 김모(77·단촌1리)어르신 등은 “날씨도 좋고, 음식도 정갈했으며, 행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이 돋보였다.”고 했다.

이어 “행사를 진행해주신 안정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안정면 적십자봉사회에 너무 감사하다”며 참석 소회를 밝혔다.

박미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자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게 웃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