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국가지질공원 ‘스탬프투어’ 운영

군, 금성산 등 지질명소 12곳 펫월드 등 관광지 9곳서 진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 미션 완료하면 기프티콘 지급

2023-11-15     황병철기자
의성군은 15일부터 12월 25일까지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6월 21일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아 지역 홍보와 관광객 방문 유도를 위해 안계분지, 석탑리 누룩바위, 점곡퇴적층, 빙계계곡, 금성산 등 지질명소 12개소를 포함해 의성왜가리생태관, 의성펫월드, 금성면 고분군 등 관광명소 9개소 등 총 21개소에서 스탬투어가 진행된다.

스탬프투어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스탬프투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 스탬프 투어(경북 의성군)’를 선택한 뒤 투어 장소를 방문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시스템를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일정 개수 이상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200명), 버거세트(100명), 치킨·콜라세트(50명)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사진 또는 영상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의성사과즙 한 박스(10명)를 지급한다.

의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의성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공직선거법에 따라 의성군민(연고가 있는 자 포함)에게는 선물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인구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