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도서관, 어울림 북토크 콘서트 ‘슬기로운 부모의 자녀코칭법’개최

2023-11-19     박명규기자
경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이현숙)은 최근 유·초·중학교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울림 북토크 콘서트:슬기로운 부모의 자녀코칭법’을 향사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2023년 공공도서관특성화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학부모님들의 자녀 고민에 대해 이민주 상담사가 현명한 육아법부터 공감, 소통, 스트레스까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분야 전문가인 조승우 작가가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의 독서 습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그리고 자녀 교육을 위해 부모님들이 알아야 할 방안을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강연과 함께 어우러진 풍성한 공연으로 어쿠스틱 듀오 ‘애플트리’, 뮤지컬 앙상블 ‘브리즈’, DJ 파티 ‘DJ 로빈’의 공연 무대가 펼쳐졌으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층 더 열띤 행사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삶에 꼭 필요한 자격이 ‘부모 자격증’이라 생각하며 오늘 어울림 북토크 콘서트가 소중한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는 공감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현숙 관장은 “오늘 ‘어울림 북토크 콘서트’ ‘슬기로운 부모의 자녀 코칭법’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가 일방적인 강연이 아닌 상호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님들과 소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