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중등 교육과정 연수

2023-12-18     허영국기자
울릉교육지원청이 더 나은 교육 과정을 위해 맞춤형 장학 컨설팅 교육연수에 나섰다.

울릉교육지원청(김진규 교육장)은 지난 14일부터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울릉지역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에 따른 중등 교육과정 연수를 시작했다.

연수는 2023학년도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 과정에서 확인된 문제점인 기초학력 향상과 관련해 ‘기초 학력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울릉고등학교 정석주 교장을 강사로 초청했다.

교육청은 2024 경북계획의 역량 함양 교육 과정에서 △기초소양 과 공동체 가치 함양 교육의 이해,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학력 오름 학교, △놀이 수업 학기제 우수 사례 안내 등 따뜻함으로 모두를 위하는 경북 기초학력 보장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두드림학교의 우수 사례들을 공유하며 교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유익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했다.

김진규 교육장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장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