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 새 옷 입다

놀이터 준공식… 내년 1월 개장 시, 총 사업비 13억여 원 투입 네트 플레이존 등 4가지 콘셉트 총 12종 17개 놀이시설물 설치 놀이기구 안전성 인증검사 완료

2023-12-28     윤대열기자
문경시는 지난 27일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어린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는 총사업비 13억여원을 투입해 공원조성계획결정 변경을 통해 노후된 기존 놀이시설물을 철거하고 새로운 어린이놀이터로 조성해 새롭게 꾸며놓았다고 밝혔다.

총면적 1317㎡ 내 4가지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고 네트슬라이드 등 12종 17개의 놀이시설물을 콘셉트별로 설치했다.

어린이놀이터 공간은 네트 플레이존, 스피드&스릴 체험존, 점프&회전 어드벤처존, 패밀리존으로 구성했으며 높낮이를 활용한 다양한 네트 놀이 체험공간과 30여 미터 규모의 공중활주로가 있는 스피드&스릴 체험공간은 초등학생들이 이용 가능한 시설물로 눈높이에 맞췄다.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다양한 회전 놀이공간과 가족형 놀이공간에는 유아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설치하여 어린이놀이터에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어우러져 놀이할 수 있도록 재조성했다.

시는 국가 공인 검사기관에 의뢰하여 각각의 놀이기구 안전성 인증검사를 완료하였고 놀이시설 설치 검사와 활동공간 검사 완료 후 내년 1월 중순 어린이놀이터를 개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이 인구와 출생률이 감소하는 지역 사회문제에 대응하여 어린이 놀이공간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아이를 키우는 시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