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참여 독려 숏폼 영상 만들어주세요”

대구시선관위, 전국민 대상 내달 1~28일 신청접수 받아 챌린지·드라마 등 자유 형식

2024-01-25     김무진기자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참여 독려를 위해 선거 및 투표와 관련한 여러 이야기를 담아 만든 영상을 찾는다.

대구시선관위는 4·10 총선 유권자들의 관심 및 참여를 높이기 위해 ‘Let’s Vote’ 숏폼 영상 수집전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영상 주제는 각 △투표 참여: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모든 종류의 영상 △생활 속 선거: 내 주변 생활 속 선거, 선거관리위원회 등과 관련된 영상 △선거송(Let‘s Vote) 이용 퍼포먼스: 노래, 악기 연주, 춤 등 챌린지 형식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제출 영상 기준은 △화질 및 용량: 1920×1080p, 4GB 이하(화면비율 9:16) △파일 형식: mp4, mov △길이 60초 이내(20초 이상) △형식: 챌린지, 드라마, 광고, 다큐, 뉴스, 블로그, 패러디 등 자유로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다.

영상 접수 기간은 내달 1~28일이며,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제작한 숏폼 영상은 이메일(1390daegu@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선관위는 총 20편의 영상을 선정,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참가작 중에도 총 50편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영상 수집전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선거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