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학원분야‘찾아오는 서비스 만족, 찾아가는 맞춤형 행정’추진

2024-02-18     김형식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024년 구미지역 학원 분야의 자율적인 건전 운영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 행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학원분야의 유형별·대상별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해, ‘△신규 운영자 대상 맞춤형 자료제공 △아파트단지로 찾아가는 개인과외교습 운영 홍보 △학원 등 정기 지도점검 대상 우수사례 발굴 및 우수 학원 등 선정 △운영자와 담당자간 권역별 소통간담회 개최 △학원연합회 등 유관 협력체를 통한 실질적인 건전 운영 지원방안 모색’등이 있다. 또한, 2천여명의 학원분야 운영자가 자료 접근과 활용이 용이하도록 구미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로 개편했다.

아울러,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무등록(미신고) 교습행위에 대해서 엄중 단속하며 블로그, SNS 등 온라인을 포함한 학습자 모집홍보 광고시 표시사항인 ‘학원(교습소)명칭, 등록(신고)번호, 교습과목, 교습비’준수여부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성희 교육장은 ‘구미는 경북 내에서 학원 등이 많고, 확장단지의 신규 설립이 증가하는 등 학원 분야에도 변화가 많은 지역으로, 학생이 있는 모든 학원이 안전과 신뢰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건전한 사교육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