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 개최

2024-03-20     김형식기자
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소장 권현철)는 지난 19일 구미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보호관찰 민관협력위원회는 보호관찰소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보호관찰 직원 및 보호관찰 위원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로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해 설치됐다.

특히 이번 회의는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복귀 지원’조례와 관련해 보호관찰 청소년 진로 탐색 및 사회성 향상 지원 등 범죄 예방 환경 구축을 통한 보호관찰 대상자의 심리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 등 구미시 보조금을 활용한 사업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 최재석 회장은 “보호관찰위원들의 범죄예방에 대한 노력에 늘 감사하며 특히 올해는 구미시 보조금을 활용해 보호관찰소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보호관찰소 권현철 소장은 “지역 사회에서의 관심이 보호관찰대상자에게는 자립 지원에 매우 큰 힘이 된다. 민관이 협력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보호관찰소보호관찰위원회 및 구미시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2023년에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복귀 조례가 제정되었고, 올해 대상자의 심리치료, 지역사회 범죄예활동 등 사업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