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요트팀 지원, 우수 선수 육성”

박명숙 3대 울진군요트협회장 취임 울진군요트협회장배 학생 RC요트 대회 초중고 ·개인·단체 참여 성료

2024-03-21     김희자기자

제3대 울진군 요트협회 박명숙 회장 취임식이 지난 16일 울진군 후포마리나 연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손병복 울진군수, 박형수 국회의원, 임승필 울진군의장, 주성열 울진군체육회장, 황석수 울진군교육장,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 한창완 울진소방서장 등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신임회장은 울진군 후포면 출신으로 울진군 요트협회 최초 여성 회장이다. 또한 울진군 볼링협회장을 역임했고 각종 해양스포츠관련 자격증을 소지할 만큼 만능 스포츠우먼이다.

박 회장은 취임사에서 “협회 임원의 전문성과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초중고 요트팀을 지원하고 전문 선수 추가 영입을 통해 국내외 요트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중점사업으로 학생 RC요트대회를 매년 실시하면서 일반시민과 청소년이 참여하고, ‘동해’와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킬보트 오프쇼어 요트경기와 인쇼어 요트경기를 병행해 울진 후포마리나의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이날 제1회 울진군요트협회장배 학생 RC 요트대회가 후포 마리나항 클럽하우스 앞 수역에서 울진군 관내 초중고, 개인, 단체 등 45명이 참여해 대회가 치러졌으며 17일에는 결승전을 진행해 울진군요트협회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