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구미지청 ‘2024 春하추동 취업한마당’ 개최

2024-04-15     김형식기자
청년·중장년·여성 등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는 누구나 오는 16일 오후 2시,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구미시 박정희로 375-7)에서 개최되는 ‘2024 春하추동 취업한마당’에서 채용 면접 참여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윤권상)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중장년내일센터, 구미여성새일센터 등 구미지역 취업지원기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며 ‘春하추동 취업한마당’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된 구미지역을 대표하는 채용행사다.

이날 채용 면접에는 ㈜삼양컴텍(구미시 산동읍, 방위산업), ㈜농심(구미시 1공단로, 식품제조) 등 19개 기업이 참여해 112명의 인재를 채용 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기업의 구인정보는 워크넷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기업 확인방법 워크넷(www.work.go.kr) 접속 → 좌측 상단 메뉴탭 중 “채용정보”클릭 → 키워드 검색란에 “춘하추동”입력 후 검색

‘春하추동 취업한마당’에서는 채용정보 외에 구직자·기업 도약보장패키지,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고용센터 일자리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취업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는 당일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가 면접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면접비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접자는 심사를 통해 청년은 7만원, 중장년은 5만원의 면접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외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능력개발전담주치의 사업 상담 실시, 행사장 방문자에게 무료 인바디 측정 및 결과지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권상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은 “지역 경제가 힘든 상황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다양한 취업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은 지역 고용활성화를 위해서 고용서비스역량을 집중하고 일자리 유관기관의 협력을 강화해 구직자들이 신속히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