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받으세요

2024-04-30     김형식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지사장 장훈)는 ‘2024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사업’ 을 공모 중이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사관리를 수행하고, 재직자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2006년부터 시행해 2023년 까지 총 1,727개 기관(민간 1,021개, 공공 706개)을 인증했다.

관내에서도 최근 3년간 신한스틸파이프㈜, ㈜가나이엔지 등 4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으며, 특히 에이펙스인텍은 선취업후학습 부문에서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으려는 기업과 기관은 5월 24일까지 민간부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공공부분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신청할 수 있다.

민간부문은 대기업, 중소기업, 선취업·후학습 우수기업으로 구분하여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인증기관을 선정하며, 9월 직업능력의 달에 인증 수여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인증기관에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인증 유효기간(3년) 내 정기근로감독 면제, 고용지원금 또는 중소기업 병역지정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장훈 경북서부지사장은 “인적자원개발(HRD)에 힘쓰고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공단도 능력개발전담주치의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지원 확대를 통하여 경북서부지역 기업들이 기술과 산업구조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능력개발사업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민간부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누리집, 공공부문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